제 취미는‘예술’입니다! 서울문화재단, 생활예술인, 생활예술 동아리 공모
제 취미는‘예술’입니다! 서울문화재단, 생활예술인, 생활예술 동아리 공모
  • 포토저널
  • 승인 2019.04.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시민의 일상적이고 주체적인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생활예술인><동아리네트워크>의 참가신청을 23()부터 524()까지 각각 공모한다.

<생활예술인> 프로그램은 서울시민 개인의 일상 속 다양한 취미활동인 시각예술(공예, 미술, 사진 등), 공연예술(악기 연주, 밴드, 연기, 무용 등), 메이커스 활동(예술과 기술의 접목), 키덜트 제작 및 수집, 소셜 매체 활용 창작 활동 등을 지원해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이 성장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시작됐다.

<동아리네트워크> 사업은 지속가능한 생활예술동아리 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동아리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발적인 교류 활동과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생활예술인> 프로그램은 생활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0여 명에게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전문가 멘토링, 역량강화 워크숍, 해커톤(아이디어 토론), 생활예술인 성과공유회(아이디어 실행) ‘생활예술인 페어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 네트워크> 사업은 서울시에서 활동하는 성인 3인 이상의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연극, 뮤지컬, 음악, 미술․공예, 사진․영상, 기타 등 총 6개 장르에서 150여 개 팀을 선정해 동아리 자체 기획과 발표, 전문 멘토링을 제공하는 동아리 페스타동아리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아리 메이트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생활예술인><동아리네트워크> 공모는 일상 속 생활 예술 활동을 즐기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또는 단체) 중 거주지나 활동지역이 서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생활예술인> 신청은 23()부터 오는 524()까지이며, <동아리 네트워크> 참가신청은 513()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