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Z 7 및 Z 6펌웨어 2.0다운로드지원 시작
니콘,Z 7 및 Z 6펌웨어 2.0다운로드지원 시작
  • 포토저널
  • 승인 2019.05.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촬영 시‘눈 인식 AF’ 대응, 저휘도 한계 확장, 고속 연속 촬영 시 AE 추적 가능한 펌웨어 2.0 버전 선보여
- 오늘부터 니콘온라인 다운로드 센터 통해 무료 이용 가능

 

 

니콘(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 정해환)은풀프레임미러리스 Z 7과 Z 6의 촬영 성능을 한층 높여주는 펌웨어2.0 버전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Z 7과 Z 6 펌웨어 버전 2.0에서는사진촬영에서의 눈 인식 AF 대응, 저휘도 한계 확장, 고속 연속 촬영 시의 AE(자동 노출) 추적이 가능해져 사진 및 영상 표현 영역이 더욱 확대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눈 인식 AF는 자동 영역 AF에서 AF-S(단일 AF)나 AF-C(연속 AF) 초점 모드를 설정하면 인물의 눈동자를 자동으로 감지해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이다. 다수의 눈을 감지할 경우, 멀티 셀렉터나 서브 셀렉터로 초점을 맞추고 싶은 눈동자를 선택할 수 있다. 클로즈업 인물 촬영, 조리개 개방 촬영, 인물의 얼굴 앞에 장애물이 있거나 포즈를 바꾸는 상황 등에서도 눈동자에 제대로 초점을 맞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AF의 저휘도 한계치는 Z 7은 -1EV에서 -2EV로, Z 6는 -2EV에서 -3.5EV로 확장된다. 이는 어두운 장면에서도 한층 빠른 AF 속도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Z 6의 경우 저조도 AF 기능을 사용하면 저휘도 한계가 -4EV에서 -6EV까지 확장돼 더욱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AF 촬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고속 연속 촬영 모드에서의 노출 값이 첫 프레임에 고정됐던 것과 달리, 이번 펌웨어업데이트를 통해서는AF처럼 프레임별AE 추적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이에 따라 밝기가 변화하는 장면에서도 모든 컷에 초점과 노출이 맞는 연속 촬영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