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But Strong (이지희 개인전)
Small But Strong (이지희 개인전)
  • 송경흠 기자
  • 승인 2019.06.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명: Small But Strong (이지희 개인전)
전시장소: 한전아트센터 갤러리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72길 60(서초동 1355번지) TEL) 02.2105-8133
전시기간: 2019. 06. 30.(일) ~ 2019. 07. 08(월)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수천만 개의 색을 내는 LED 빛으로 작업하는 이지희 한양여대 교수는 예술과 과학의 연금술사로 불린다. 서울대 회화과를 나와 미국 뉴욕대 대학원에서 미디어를 전공하고 빛과 과학기술을 작업에 적극적으로 접목하기 위해 숭실대에서 공학박사 학위까지 받았다. 오는 630일부터 78일까지 서초구 한전아트센터갤러리에서 열리는 “Small But Strong”()은 빛과 실물 도토리, 도토리 실루엣 등을 함께 사용한 설치물과 이미지 작업을 통해 하찮은 것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거대한 다양성 그리고 살아있다는 것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의미와 가치를 보여주는 전시다.

우연히 길바닥에서 만난 도토리에서 비롯된 미미한 존재에 대한 작가의 관심을 설치에서부터 프린트물까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품으로 풀어내고 있다. 입체와 평면, 허구와 실재의 경계는 천천히 변하며 반전되는 빛의 개입으로 모호해지고 음과 양, 상반된 가치의 절묘한 조화와 순환을 읽을 수 있다.

하찮아 보이는 작은 것들의 소중함과 인간이 부여하는 가치의 간극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전시로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씨앗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빛이 확산해 나가는 인터랙티브 작업에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미치는 관계의 변화와 영향에 대해 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