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개최
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개최
  • 장순호
  • 승인 2019.08.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5일(월)부터 8월 14일(수)까지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접수 실시
- 수상자에게는 캐논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증정, 1:1 튜터링, 작품 전시 및 작품집 발간 등 다양한 특전 제공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박건희문화재단과 함께 ‘2019 미래작가상을 개최한다.
 

 

미래작가상’은 대한민국의 사진 및 영상 분야를 선도할 예비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2007년 첫 공모전을 시작해 매년 캐논과 박건희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하는 문화 사업이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해를 거듭할수록 실력 있는 인재들이 선발되면서 신진 작가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역대 수상자 48명 중 다수의 수상자들이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2019 미래작가상공모전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누구나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8 5()부터 8 14()까지이다. 본인이 창작한 미발표 사진작품 중 하나의 주제로 작업한 8매 이상의 포트폴리오 프린트[i]와 재학증명서 1, 지원서 2(복사본 포함)를 박건희문화재단[ii]으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방문 접수와 우편 접수[iii] 모두 가능하며 지원서는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eonhi.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3명의 수상자에게는 미래의 사진작가로 성장하기 위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캐논의 베스트셀러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Mark II’ 와 ‘EF 24-105mm F4L IS II USM’ 렌즈가 부상으로 수여되며,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유명 사진가와의 1:1 튜터링 및 한국을 대표하는 오형근 사진작가의 마스터 튜터링 기회가 제공돼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사진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등을 배울 수 있다.
 
6개월간 튜터링 과정을 통해 향상된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도 마련된다. 수상자들은 내년 초 캐논갤러리에서 열리는 미래작가상 展에 작품을 전시하고 미래작가상 작품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예비 작가로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발전시키고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결과는 공모 마감 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 및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2019 미래작가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www.canon-ci.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 11x14inch 사이즈로 포트폴리오 박스에 제출
[ii]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77, B동 3306호(인텔리지2) 박건희문화재단
[iii] 방문접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우편 접수 시에는 마감일까지 도착해야 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