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로 다시 태어난 EOS R 시스템
펌웨어로 다시 태어난 EOS R 시스템
  • 포토저널
  • 승인 2019.09.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S R 시스템 전용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로 Eye Detection AF 정확도 및 실시간 피사체 추적 능력 강화
고성능 F2.8 고정 조리개 줌 L 렌즈 2종 RF24-70mm F2.8 L IS USM, RF15-35mm F2.8 L IS USM 9월 출시 발표
EOS R 시스템 최초 광학 10배 고배율 줌렌즈 ‘RF24-240mm F4-6.3 IS USM’ 출시
캐논, 펌웨어 업데이트 및 RF 렌즈 라인업의 확충으로 EOS R 시스템의 입지 강화할 것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오는 9월 말 EOS R과 EOS RP의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발표하고 시연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EOS R과 EOS RP 펌웨어는 ▲Eye Detection AF 정확도의 향상 ▲AF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 개선 ▲움직이는 피사체에 추적 성능 향상 등 AF 정확도와 성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먼저, Eye detection AF 정확도가 향상되어 원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눈검출이 가능해졌다. 현 펌웨어에서는 뷰파인더에 상반신 정도가 나오는 거리에서만 Eye detection AF 기능이 작동했다면 새로운 펌웨어에서는 피사체의 전신이 나오는 먼 거리에서도 Eye detection AF 기능이 작동한다. 거리의 제약을 줄여 정밀한 초점이 요구되는 인물 촬영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도 개선됐다. 기존에는 뷰파인더 혹은 후면 LCD에 표시되는 AF 프레임이 실제 위치보다 지연(lag)되어 표시되는 경우가 있었다. 캐논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연 현상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멀리서 접근하는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는 ‘피사체 촬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점도 눈에 띈다. 새로운 펌웨어는 피사체 인식 알고리즘을 개선해 색상과 패턴, 밝기 수준, 피사체 거리 등을 포함한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한다. 이를 통해 뛰어노는 아이부터 달리는 오토바이 등 먼 곳에서 다가오는 피사체나 빠르게 움직이는 파사체 촬영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과 EOS RP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9월 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신규 펌웨어 소개 영상은 캐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캐논 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fe5bIJeIoy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