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 포토저널
  • 승인 2019.09.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 ‘2019 미래작가상’ 수상자 3인 시상식 개최
수상자 3인에게는 캐논 EOS 6D Mark II와 EF 24-105mm f/4L IS II USM 수여
6개월 동안 전문 사진가의 마스터 튜터링 및 1:1 튜터링 과정을 거쳐 캐논갤러리 전시 및 작품집 발간 예정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박건희문화재단과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9 미래작가상’ 수상자의 시상식을 지난 23일(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본사에서 개최했다.

2019 미래작가상 수상작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국내의 대표적인 대학생 사진 공모전으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실력 있는 인재들이 선발되며, 명실상부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역대 수상자들은 사진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2019 미래작가상 시상식(좌측 세번째부터 이지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류준열, 민가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2019 미래작가상'은 총 130명이 응모해 젊은 미래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이 담긴 작품들을 엿볼 수 있었다. 김성우 큐레이터, 장민승 설치미술가, 정경자 사진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시각으로 주제의식을 표현한 3인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2019 미래작가상’에 선정된 수상자는 상명대학교 류준열 (사진영상미디어학과 4학년, 작품명 <아파트 : 보편적 주거의 비공유적 가치>), 서울예술대학교 민가을 (디자인학부 사진전공 3학년, 작품명 <Sign>), 경일대학교 이지민 (사진영상학부 4학년, 작품명 <무엇을 말했고 무엇을 생각했는가.>) 등 총 3인이다. 이들은 20대 청년이 가진 특유의 정서와 독특한 시각을 다룬 작품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올해 미래작가상 공모전을 통해 지원자들의 사진에 대한 열의와 애정은 물론 우수한 작품성을 갖춘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작업자와 관계를 이루고 있는 대상을 사진이라는 매체로 재구성, 재편집하면서 유연한 접근방식이 돋보였다”면서, “작업물을 진중하게 대하는 과정에서 작업에 몰입하는 작가적 태도를 엿볼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특히 수상자 3인의 작품에 대해서는 하나의 매개체에 대한 주체적인 시각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날 3인의 수상자에게는 캐논의 35mm 풀프레임 DSLR인 ‘EOS 6D Mark II’와 ‘EF24-105mm F4 L IS II USM’ 렌즈 등의 촬영 장비가 수여됐다. 앞으로 6개월 간 수상자들은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와 1:1 튜터링 및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오형근의 마스터 튜터링을 통해 기술적인 노하우부터 사진가로서의 전문가적 소양까지 전반적으로 배우게 된다. 심층 튜터링 과정이 종료된 후, 오는 2020년 4월 경에는 캐논갤러리에서의 작품 전시와 미래작가상 작품집 발간 등 예비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