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1D X Mark III’ 개발 발표
‘EOS-1D X Mark III’ 개발 발표
  • 포토저널
  • 승인 2019.10.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OS 센서 및 영상 처리 엔진, AF 센서 탑재해 강력한 고화질 이미지 구현
데이터 전송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 강화해 전문가들의 니즈 충족

캐논(Canon Inc.)이 금일 플래그십 DSLR 후속 제품 ‘EOS-1D X Mark III’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EOS-1D X Mark III는  성능과 신뢰성으로 스포츠 및 인물 사진 분야의 전문 사진작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EOS-1 시리즈의 신제품으로서, EOS-1D X Mark II 대비 더욱 향상된 화질과 연속 촬영 성능, 조작성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EOS-1D X Mark III
EOS-1D X Mark III
무선 파일 트랜스미터 WFT-E9
무선 파일 트랜스미터 WFT-E9

 

 

 

 

 

 

 

 

 

 

 

 

 

 

 

 

 

 

 

 

 

 

 캐논은 전문가용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원격 조작을 실현하는 스틸 촬영용 리모트 컨트롤 솔루션도 개발 중이다. 이 솔루션은 ‘리모트 컨트롤 팬 틸트 시스템’과 하나의 PC에서 여러 대의 리모트 컨트롤 시스템 및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카메라 리모트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EOS-1D X Mark III는 2019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뉴욕에서 개최되는 미국 최대의 사진 연례 행사인 ‘PHOTOPLUS’의 캐논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광학식 뷰 파인더 촬영이나 라이브 뷰 촬영에서 AF 및 AE 추적 기능을 지원하며, 전작 대비 연속 촬영 성능이 한층 더 향상됐다. AF 및 AE 추적의 경우 광학식 뷰 파인더 사용 시 최대 약 16 fps,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약 20 fps까지 실현한다. 또한, 라이브 뷰 촬영 시에는 촬영자가 기계식 셔터 혹은 전자식 셔터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RAW 연속 촬영 시 전작 대비 최대 촬영 가능 매수가 5배 이상 증가했다.

원격 조작을 실현하는 스틸 촬영용 리모트 컨트롤 솔루션
원격 조작을 실현하는 스틸 촬영용 리모트 컨트롤 솔루션

 

 

신개발 AF 센서를 채용해 전작 대비 중앙 화소 영역의 유효 화소수가 약 28배 증가했다. 광학식 뷰 파인더 촬영 시 AF 센서의 고해상도 신호로 뛰어난 초점 정확도를 자랑하며, 광학식 뷰 파인더 촬영과 라이브 뷰 촬영 시 모두 AF 밝기 범위가 확대됐다.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무선 파일 트랜스미터 WFT-E9는 EOS-1D X Mark III와 함께 사용했을 때 전작인 WFT-E8(2016년 4월 출시) 속도의 약 두 배에 달하는 무선 이미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실현한다. WFT-E9는 오는 12월 출시될 EOS C500 Mark II 시네마 카메라에도 대응한다.

EOS-1D X Mark III는 강력한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높은 신뢰도와 내구성을 충족시키고, 일부 후면 버튼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메뉴 조작이 가능하도록 백라이트를 채용한다. 카메라의 메모리카드 포맷을 CFast 2.0에서 CFexpress로 변경하면서 데이터 기록 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카메라 바디에는 두 개의 메모리 카드 슬롯이 탑재된다.

AF 시작 버튼에 새로운 내부 장치를 탑재하여 손가락을 떼지 않고도 빠르게 AF 측거점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배터리 팩 LP-E19와 새롭게 설계된 전원 관리 시스템으로 전작 대비 촬영 가능 매수가 더욱 늘어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