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8K 방송 카메라 전용 줌 렌즈 2종 발표
캐논, 8K 방송 카메라 전용 줌 렌즈 2종 발표
  • 곽일록 기자
  • 승인 2019.11.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HD-DIGISUPER 51, 8K 방송 카메라에 대응하는 세계 최초 51배 고배율 줌 렌즈
7x10.7 KAS S, 세계 최초 8K 포터블 줌 렌즈로 기동성 갖춰 뉴스 보도 현장 등에 최적화
캐논의 차세대 표준 영상 기록 포맷 ‘H.265/XF-HEVC’, 주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지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1.25인치 이미지 센서를 채용한 8K 방송 카메라 전용 줌 렌즈 ‘UHD-DIGISUPER 51’와 포터블 줌 렌즈 ‘7x10.7 KAS S’를 발표했다.

 다큐멘터리나 영화, 스포츠 행사 등 방송 촬영 현장에서 초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하기 위해 8K 촬영 장비의 도입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8K 방송 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개발과 함께 입력, 전송, 출력 등 8K 표준에 최적화된 안정적인 장비 공급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가운데, 캐논은 8K 초고해상도를 실현하는 방송 렌즈 라인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캐논의 차세대 표준 영상 기록 포맷 H.265/XF-HEVC을 지원함으로써 EOS 시네마 카메라 및 프로 캠코더로 촬영한 대용량 영상 파일의  관리와 작업 속도 개선 등을 통해 8K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먼저 캐논 최초의 8K 줌 렌즈 UHD-DIGISUPER 51는 8K 방송 카메라를 지원하기 위해 이미지의 중앙부터 주변 영역까지 균일하게 고해상도를 유지하면서 뛰어난 광학 성능을 실현한다. UHD-DIGISUPER 51는 세계 최고의 고배율 줌 렌즈로, 15.5mm부터 790mm까지 51배의 높은 줌 배율을 구현한다. 2/3인치 센서를 채용한 4K 카메라의 기존 줌 렌즈와 유사하게 조작할 수 있어, 4K 영상 제작과 동일한 촬영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8K 영상 제작으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UHD-DIGISUPER 51는 실내 및 실외 스포츠 중계나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장르에서 한층 사실적인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하다.

 

7x10.7 KAS S는 세계 최초로 8K 방송 영상에 대응하는 포터블 줌 렌즈이다. 최대 10.7mm에서 75mm까지 초점 거리로 7배율 확대가 가능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8K 방송 카메라와 호환되면서 2/3 이미지 센서를 채용한 4K 카메라의 기존 휴대용 줌 렌즈와 유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미지의 중심부터 주변까지 전 영역에 고해상도의 높은 콘트라스트를 실현해 고품질의 8K 영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7x10.7 KAS S는 휴대하기 간편한 포터블 형태로 기동성을 갖춰 다큐멘터리, 영화 촬영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스포츠 행사, 뉴스 보도 현장까지 광범위한 전문 영상 촬영 환경에서 편의성을 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