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가정용 복합기 ‘XP-2106’ 출시
엡손,가정용 복합기 ‘XP-2106’ 출시
  • 포토저널
  • 승인 2019.12.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스마트폰으로 연결해 바로 출력 가능한 문서, 사진 겸용 가정용 복합기 ‘XP-2106’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엡손 가정용 복합기 XP-2106

신제품 XP-2106는 안료와 염료 잉크가 동시에 장착된 하이브리드 잉크 탑재로 사진, 문서 모두 출력 만족도를 높였다. 일반적인 복합기는 문서 출력에 최적화됐기 때문에 풍경이나 인물 사진 출력 시 선명도가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내수성이 강한 ‘검정 안료 잉크’와 색상 표현력이 뛰어난 ‘컬러 염료 잉크’를 동시 탑재해 출력물의 퀄리티를 높였다. 즉, 문서 보존력과 사진 표현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 또한, 개별 컬러 잉크를 장착해 유지관리에 소모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전체 컬러 잉크를 교체해야 하는 통합 컬러 잉크 카트리지와 달리 다 쓴 컬러 잉크만 교체하면 된다.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무선 연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해 편리하다. PC, 무선 공유기(AP) 연결 없이 WiFi-Direct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장치와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쉽게 문서를 인쇄하고 스캔, 공유 할 수 있는 <엡손 아이프린트(Epson iPrint) 앱>, 사진 편집 기능이 강화된 <엡손 크리에이티브 프린트(Epson Creative print)>앱을 지원해 편리한 출력환경을 조성한다.

설치나 이동도 쉽다. 콤팩트한 크기(가로 390, 세로 300, 높이 146mm)에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색상으로 서재, 아이 방 등 어떤 공간에도 어울린다. 분당 출력 속도는 최대 흑백 27장, 컬러 15장으로 빠르다.

엡손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진은 물론 문서 출력도 필요한 경우가 많아 두 기능을 하나에 담은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복합기와 포토프린터 2대를 구매할 필요 없어 비용 부담이 적고, 작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까지 뛰어나 가정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XP-2106은 롯데닷컴 단독 출시 제품으로 롯데닷컴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엡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0년 1월 말까지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신청은 엡손 홈페이지내의 이벤트 페이지(my.epson.co.kr/Event)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