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 시리즈’ 신규 펌웨어 공개
니콘, ‘Z 시리즈’ 신규 펌웨어 공개
  • 포토저널
  • 승인 2020.02.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 AF 추가, 피사체 추적 AF의 사용성 향상, CFexpress 메모리 카드 대응 확대 ‘Z 7, Z 6용 3.00 버전 펌웨어’
동영상의 셀프 카메라 모드 시 얼굴에 계속 초점 유지 가능하도록 개선 ‘Z 50용 1.10 버전 펌웨어’

니콘(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 정해환)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Z 7과 Z 6용 3.00 버전 펌웨어와 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인 Z 50용 1.10 버전 펌웨어를 18일 발표했다.

 

Z 7, Z 6를 위한 3.00 버전 펌웨어에서는 기존 얼굴 및 눈 인식 AF(자동초점)에 ‘동물 AF’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사람뿐 아니라 개와 고양이의 얼굴 및 눈동자를 인식하고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물 AF를 사용하면 초점에 대한 걱정 없이 동물과의 의사소통이나 사진 구도에 집중할 수 있어 보다 손쉽게 의도한 결과물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피사체 추적 기능은 니콘 DSLR 카메라의 3D-트래킹(Tracking)과 같은 조작법으로 변경돼 사용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사진 촬영할 때 AF-C(연속 AF) 초점 모드로 설정하면, 셔터 버튼을 반누름 하거나 AF-ON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피사체를 추적하고 버튼에서 손을 떼면 추적이 종료되면서 피사체 추적이 시작되기 전에 선택한 초점 포인트가 다시 활성화된다. 이와 함께 더 많은 브랜드의 CFexpress 메모리 카드 지원도 가능해졌다.

 

Z 50용 1.10 버전 펌웨어의 경우 동영상의 셀프 카메라 모드 시 AF-F(연속 AF) 모드로 고정되도록 변경됐다. 이는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동영상 촬영 중 계속해서 얼굴에 초점을 맞추고자 할 때 유용하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Z 시리즈용 펌웨어는 오늘부터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