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한국문화 콘텐츠 사업 공모
문체부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한국문화 콘텐츠 사업 공모
  • 포토저널
  • 승인 2020.06.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9일 ~7월 10일 문화예술인과 단체 참여 신청 접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6월 29일부터 '세계인이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한국문화 콘텐츠 사업''에 참여할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해외에서 우리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 등을 관람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새로운 구독 문화 흐름에 맞게 온라인 문화 콘텐츠로 한국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로 공연, 무용, 음악, 전시, ·복합 공연 등 다양한 한국문화 콘텐츠를 가진 문화예술인과 단체를 선정하고, 영상 전문가와 협업해 온라인으로 송출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기반의 새로운 한국문화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과 단체들에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공모 작품은 체험형 공연영상 콘텐츠(전통예술, 무용, 음악 등의 공연을 360도 카메라 등 신기술로 촬영해 평소 공연장에서 볼 수 없는 부분까지 실감나고 현장감 있게 전달하는 콘텐츠),  짧은 콘텐츠 모음(여러 분야의 영상 콘텐츠를 모아 하나의 이야기를 만든 콘텐츠),  설명이 있는 전시(미술, 공예 등 현재 진행되고 있거나 계획 중인 전시를 설명하는 콘텐츠 또는 자체 보유한 전시 콘텐츠를 특정 주제로 가공한 콘텐츠) 등이다.

 

특히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문화 콘텐츠가 해외에 확산될 수 있도록 다국어 막과 해설 제작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는 정부 대표 국어 포털 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 해문홍(www.kocis.go.kr)각 재외한국문화원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629()부터 710(, 오후 3)까지이고, 종 선정 결과는 서류 심사를 거쳐 720()에 발표할 예정이다. 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해문홍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www.arko.or.kr), 문화예술 코로나19 지원 누리집 아트누리(artnuri.or.kr 또는 아트누리.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외문화홍보원 김철민 원장은 해외문화홍보원은 온라인 한국문화 콘텐츠 기반을 확충하는 등 문화예술 마케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문화를 해외에 소개하며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