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hotographers Gallery 개관
Korea Photographers Gallery 개관
  • 포토저널
  • 승인 2020.06.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ea Photographers Gallery 전경, 정예진 사진전 中

 

2020년 6월 16일,  Korea Photographers Gallery가 개관하였다.

신진작가 정예진의 개관 전시를 시작으로 열린 갤러리는 앞으로 신진작가 지원과 함께 한국사진문화의 새로운 지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orea Photographers Gallery 약칭 KP 갤러리의 이일우 대표는 개관하면서  “이전까지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시스템의 문제, 즉 제도권 안에서 이루어지는 시스템이 가지는 안정화, 보수화로 굳어지는 방향으로는 사회에서의 다양한 가치, 다양한 지점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없는 한계점을 보여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이번 갤러리를 개관함으로써 이곳을 지점으로 하여 한국사진예술계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면서 가급적 많은 신진작가들을 발굴, 지원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17년부터 이러한 KP갤러리를 만들 것을 결심하고 2020년에 그 결실을 보게 되었는데, 앞에서 말한 바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한국사진계가 가진 한계점, 아카데믹하며 정형화된 사진보다 작가들 개개인이 가진 자율성을 존중하며 그에 따라 탄생된 결과물들을 선보일 수 있는 지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일우 대표의 말과 같이 한국사진의 정형화된 양식에서 탈피하여 KP갤러리가 앞으로 사회의 다양한 가치와 다양한 주제들을 가진 작가들의 작품들을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