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 갤러리 ‘생명 신호 - Life Signal' 展
서이 갤러리 ‘생명 신호 - Life Signal' 展
  • 포토저널
  • 승인 2020.07.2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기간 : 2020.8.11. ~ 2020.8.20.
-초대일시 : 2020.8.11. PM 6:00
-참여작가 : 김정인
-관람가능시간 : 오전 11시 ~ 오후 6시30분 (매주 월요일 휴관)
-갤러리명 : 서이갤러리
-주소 :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102

 

김정인 작가는 이 세계를 버겁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자연은 쉼을 주고 치유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말합니다. 소멸과 생성의 순환을 거듭하는 자연의 현상들, 그 속에 내재되어 있는 신호들을 그녀만의 감각을 통해 잡아내어 촬영함으로써, 우리에게 인간은 자연의 일부로서 공존의 삶을 살아가길 권유하기도 합니다. 작가로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고 있는 김정인 작가의 이번 서이갤러리에서의 라이프 시그널 전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작가노트

30대를 넘어서면서 나에게 세계는 점점 버거운 것이 되었다. 숲을 거닐며 젖은 흙의 향내를 맡고 뒤엉킨 가지들을 물끄러미 바라보거나 물가에서 지는 해의 윤슬을 지켜보는 것만이 무해한 영역의 시간이었다. 자연은 어머니도 아버지도 되었다. 다정함, 단호함, 끈질김, 노력, 잔인함, 두려움과 공포, 포용, 냉기와 온기, 무한함, 연결과 관계에 관한 많은 모습들이 오고갔다. 그들은 깊이 관여하지도, 방관하지도 않았으며 단지 펼쳐지는 현상들의 처음과 끝을, 그리고 끝에서 다시 시작되는 처음을 보여주었다.

잘라내어 수집한 편편의 세계 속에, 삶 속 뿌리내리지 못한 많은 것들을 비추어 보았다삶은 나에게 정확한 형태로 증명하기를 요구했고 나의 응답은 허공에 흩뿌려져 있었다. 무해한 영역 속 보장된 침묵은 생각이 깊고 천천히 움직일 수 있도록 시간을 품을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모호한 모습은 복합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이미지가 된 기억들은 이성보다 자유로웠다. 현재의 기억과 살아있는 감각들이 다른 시점의 감각들과 연결되었고, 내가 선택한 순간들에 각기 앞뒤의 시간이 연결되고 확장되어 하나의 지도가 되었다. 모호한 신호들이 내면의 확신이 되는 순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