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ine Photgraphs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
Combine Photgraphs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
  • 포토저널
  • 승인 2020.08.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예 / 신정빈 / 윤종현 / 최현주 / 홍상민
2020. 8. 24 - 9. 10
Korea Photographers Gallery
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1 B1
관람시간 : 오전 11시~ 오후 6시 (목요일 1시~8시) / 일요일 휴관

 

 

Combine Photographs /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

 

후암동에 위치한 Korea Photographers Gallery (이하 K.P Gallery)에서 "Combine Photographs ;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전시가 2020824일부터 910일까지 개최됩니다.

 

"Combine Photographs ;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전시는 미국의 라우센버그에 의해 제창된 2차원, 3차원적 물질을 회화에 도입하려는 미술운동 ‘Combine Painting’ 에 착안하여 김주예, 신정빈, 윤종현, 최현주, 홍상민 5명의 사진가가 서로 상이한 주제의식과 작업의 요소들을 프로젝트 형태로 새롭게 조합해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특정 공간에서 대상이 존재하는 방식에 관심이 있는 최현주, 돈을 주고 일정한 시간을 빌려 쓰는 모텔의 남겨진 흔적을 주제로 작업하는 홍상민, 공간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을 바라보는 윤종현, 풍경 속에 스쳐가는 사람들의 모습에 관심 있는 신정빈, 낯선 숲에서 느껴지는 개인의 감정을 주제로 작업하는 김주예, 전시에 참여하는 5명의 사진가들은 사진에 대한 서로 다른 지점을 목표로 작품 활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시는 "Combine Photographs“를 주제로 갤러리라는 특정 공간에서 개별 작품이 지닌 이야기를 배제하거나 다른 사진가들이 작업한 사진과의 물리적 결합을 통해 새롭게 결합된 낯선 사진과 의도적으로 집합된 이미지들을 통해 실제와 환영 사이의 모호함과 낯선 사진 이미지를 소개합니다. 이를 위해 참여 작가들은 그동안 우리에게 익숙한 1인칭 창작자 시점의 전통적 사진창작에서 벗어나 상호간의 협업을 통해 확대된 개념의 콜라주 사진들을 만들어 내고 사진작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의 전환을 관객들에게 요구합니다. 또한 서로 다른 사진을 인위적, 우연적으로 조합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방식과 다른 새로운 사진창작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K.P Gallery5명 사진가들의 새로운 실험인 "Combine Photographs ; 라우센버그를 추모하다전시를 통해 서로 다른 사진과 각각의 이야기들이 어떤 새로운 이야기와 사진의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관객들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