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각 줌 렌즈 및 표준 단초점 렌즈 발표
초광각 줌 렌즈 및 표준 단초점 렌즈 발표
  • 송경흠 기자
  • 승인 2020.09.2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휴대성과 강력한 묘사 성능을 양립한 고속 초광각 줌 렌즈 ‘NIKKOR Z 14-24mm f/2.8 S’
우수한 해상력 및 아름다운 빛망울 연출 지원하는 고속 표준 단초점 렌즈 ‘NIKKOR Z 50mm f/1.2 S’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 정해환)은 Z 마운트 채택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렌즈 2종 ‘NIKKOR Z 14-24mm f/2.8 S’와 ‘NIKKOR Z 50mm f/1.2 S’를 16일 발표했다.

니콘 NIKKOR Z 14-24mm f2.8 S

 

 

NIKKOR Z 14-24mm f/2.8 S줌 전역을 f/2.8의 조리개 값으로 일정하게 촬영 가능하고, 조리개 최대 개방 시에도 전체 이미지 영역에서 뛰어난 묘사 성능을 발휘하는 고속 초광각 줌 렌즈다. 길이 약 124.5mm, 무게 약 650g으로 동급 제품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짧고 가벼우며, 별이 빛나는 하늘부터 산과 도심까지 다양한 풍경 사진을 담는데 유용하고,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초광각 렌즈 특유의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표현을 즐길 수 있다.

니콘 NIKKOR Z 50mm f1.2 S
니콘 NIKKOR Z 50mm f1.2 S

 

 

이와 함께 이 제품은 이미지 전체에 걸쳐 사지탈 코마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우수한 점상 재현성을 제공하고, 강력한 역광 내성을 갖춰 프레임 안에 강한 광원이 있더라도 고스트나 플레어를 줄인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구도를 잡기에 편리하다. 렌즈 앞 표면은 최대 조리개 값 f/2.8의 초광각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앞쪽에 양면이 비구면인 렌즈를 채택해 거의 평평한 형태로 설계됐다. 이는 전용 렌즈 후드를 활용한 필터 장착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스테핑 모터와 컨트롤 링의 채용은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시 매끄러운 조작감과 조용한 구동을 지원한다.

 

고속 표준 단초점 렌즈인 NIKKOR Z 50mm f/1.2 S는 조리개 앞, 뒤의 완벽한 대칭성을 가진 이상적인 렌즈 구조를 갖췄다. 이는 뛰어난 해상도와 얕은 피사계 심도에서의 아름다운 빛망울이 균형을 이룰 수 있게 도와 명확한 원근감을 제공하고, f/1.2의 최대 개방 조리개 값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인물 등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담아낼 때 보다 입체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또한 이 렌즈는 화상 주변부까지도 선명한 해상력을 제공해 사용자가 의도한대로 피사체의 구도를 표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f/1.2의 최대 조리개 값으로 구현하는 부드러운 빛망울은 색 번짐이 거의 없고, 주 피사체를 더욱 강조할 수 있으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 가능하다. 멀티 포커스 방식의 채택은 빠르고 정밀한 AF(자동초점) 성능을 달성, 얕은 심도에서도 정확한 초점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조리개 f/1.2의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용 교환식 렌즈들 가운데 최초로 스테핑 모터를 채용해 영상 기록 시 부드럽고 조용한 AF를 실현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이번에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한 고성능 렌즈 2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강력한 휴대성과 묘사 성능을 양립한 NIKKOR Z 14-24mm f/2.8 S는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결과물을 연출하고 싶은 분들에게, 탁월한 해상도와 부드러운 빛망울 효과를 지원하는 NIKKOR Z 50mm f/1.2 S는 섬세하고 입체감 있는 표현을 즐기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보급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Z 5를 이번 달 15일 정식 발매하고 경품 증정 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Z 5를 바디 단품 또는 키트 구성으로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사은품은 정품 배터리 EN-EL15c(7만원 상당)와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또는 정품 배터리 EN-EL15c와 마운트 어댑터 FTZ(34만원 상당) 중 한 가지 세트를 선택 가능하다. 제품 구매 기간은 오는 11월 8일까지이며, 정품 등록과 무상서비스 연장 신청 및 승인은 11월 16일까지, 이벤트 신청은 11월 23일까지 완료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