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카메라 ‘인스타360 ONE X2’ 출시
포켓 카메라 ‘인스타360 ONE X2’ 출시
  • 포토저널
  • 승인 2020.10.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9g의 초소형 포켓 카메라에 360도, 스테디캠, 인스타파노, 멀티뷰 등 다양한 촬영 모드 탑재
•흔들림을 최소화 해주는 플로우스테이트 및 수평 조정 알고리즘으로 안정감 있는 촬영 가능
•인스타360 앱 활용 시 손쉽게 다양한 편집 기능 통해 색다른 연출 가능
•수중에서 자동으로 색감을 보정해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아쿠아비전 모드 지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 카메라!”

인스타360, 5.7K 고화질로 360도 촬영이 가능한 포켓 카메라 ‘인스타360 ONE X2’ 출시

 

 

 

360도 카메라 분야의 선두주자 인스타360 (Insta360, www.insta360.com)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5.7K 고화질로 안정감 있는 360도 촬영이 가능하며 AI기반의 스마트 편집 기능을 갖춘 카메라 ‘인스타360 ONE X2(Insta360 ONE X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스타360 ONE X2’는 하나의 디바이스로 메인 카메라 및 조수 역할까지 모두 수행한다. 한번에 모든 각도를 담아낼 수 있으며, 기존에 촬영 전문가 및 드론이 필요했던 시네마틱 연출까지 가능해 일상이 영화가 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촬영 후 AI 기반의 인스타360 앱 및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경우 손쉽게 영상에서 가장 멋진 순간을 찾아내고 다양한 스마트 편집 기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개선된 영상 추천 및 사진 알고리즘은 단번에 가장 완벽한 순간을 사진으로 저장해 주기도 한다.

 

 

작지만 흔들림 없이 강한 포켓 카메라

‘인스타360 ONE X2’는 149g의 가벼운 무게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360도, 스테디캠(Steady Cam), 인스타파노(InstaPano), 멀티뷰(MultiView) 등 네 가지 촬영 기법이 결합되어 있는 포켓 카메라로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연출이 가능하다.

 

360도 촬영 모드는 5.7K 해상도로 모든 방향의 움직임을 담아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 찍어야 잘 나올지 고민하지 않고 현재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평면 비디오 촬영 시 사용되는 스테디캠 모드는 매우 안정적인 초광각 영상을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스타파노 모드도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가 카메라나 휴대폰을 직접 움직이며 어렵게 초점을 맞출 필요 없이 간편하게 탭 한 번으로 아름다운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멀티뷰 모드는 브이로거 등 1인 크리에이터에게 신세계를 제공한다. 시야각이 서로 다른 두 각도를 한 번에 보여주고, 앱에 있는 얼굴 추적 기능은 사용자가 항상 화면 안에 잘 나올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더욱 향상된 인스타360의 탁월한 흔들림 방지 기술인 ‘플로우스테이트(FlowState)’와 수평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알고리즘 덕분에 사용자는 다양한 촬영 모드에서 짐벌 없이도 매우 안정적이면서 매끄러운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한 인비저블 셀피 스틱 및 샷랩 기능

새롭게 선보이는 ‘인스타360 ONE X2’에는 인스타360의 특별하고 인기 있는 기능인 ‘인비저블 셀피 스틱(Invisible Selfie Stick)’도 내장했다. 촬영 후 편집 시 카메라의 셀피스틱이 사라지기 때문에 따로 카메라맨 또는 드론 없이도 혼자 멋지게 공중에서 원하는 각도를 포착하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인스타360 앱에 있는 ‘샷랩(Shot Lab)’ 기능으로 영상을 편집할 경우 손쉽게 재미있고 색다른 연출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샷랩은 최신 및 최고의 360도 편집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템플릿이 업데이트 되며, 사용자가 영상을 불러오기만 해도 샷랩 기능이 근사한 작품을 완성시켜 줄 것이다.

 

초점이 맞는 사람만 클로즈업 되고 배경은 멀어지는 효과인 ‘돌리줌(Dolly Zoom)’, 걷는 포즈를 인식해 사람은 정지한 상태지만 배경은 계속 움직이는 효과인 ‘스톱모션(Stop Motion)’은 탭 한 번으로도 영화와 같은 효과를 연출해낼 수 있다. 이외에도 움직이는 사람을 몇 초 만에 바로 복제해 여러 명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의 ‘클론트레일(Clone Trail)’ 및 ‘쉐도우클론(Shadow Clone)’과 360도 타임랩스 촬영에서 불필요한 사람을 제거해 깔끔한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고스트타운(Ghost Town)’ 등의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다.

 

시간 및 공간 제어가 가능한 포켓 카메라

‘타임시프트(TimeShift)’ 하이퍼랩스 기능을 360도 및 스테디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장시간 촬영한 결과물을 원하는 재생 속도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해 시간의 흐름이나 이동 동선을 느낌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설정에서 영상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프리즈 프레임(Freeze Frame)’ 효과를 활용해 영상을 정지 시키거나 액션을 취하는 순간에 각도를 재구성하는 등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어둠 속에서도 선명한 촬영 가능

‘인스타360 ONE X2’의 ‘퓨어샷(PureShot)’ 모드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를 향상 시키는 동시에 노이즈를 차단해 영상의 디테일을 자연스럽게 살려줄 수 있으며, 수중에서도 뛰어난 해상도로 촬영을 지원한다. 수중에서 색감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아쿠아비전(AquaVision)’ 모드를 활용하면 외부 필터나 추가 편집 없이도 마치 밝은 대낮의 맑은 물 속에서 촬영한 것과 같은 영상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더욱 개선된 디자인과 향상된 경험 제공

‘인스타360 ONE X2’는 전 모델인 ‘인스타360 ONE X’의 초소형 폼팩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하드웨어 및 성능 부분에서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고성능 1630mAh 배터리로 최대 80 분 동안 촬영할 수 있으며, 초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은 실시간으로 360도 미리보기를 제공한다.

 

IPX8 방수등급을 갖춘 ‘인스타360 ONE X2’ 케이스 없이도 수심 10미터까지 방수를 지원하며, 다이브 케이스를 장착할 경우 최대 45미터까지 선명하고 깔끔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 수상레저를 즐길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4개의 마이크는 카메라를 잡는 방법에 상관없이 사용자의 음성을 정확하게 전달한다. 바람 소리를 감쇄해주는 알고리즘을 새롭게 탑재했으며, 완전히 몰입 가능한 앰비소닉 사운드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한 360도 웹캠

‘줌(Zoom)’ 등 인기 있는 화상회의 플랫폼과 연동할 경우, ‘인스타360 ONE X2’는 두 개의 화면으로 분할 보기를 제공해 완벽한 웹캠 역할도 수행한다. 이외에도 맞춤형 실시간 메시지 전송 프로토콜(RTMP)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360도 라이브 스트리밍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인스타360 ONE X2’는 인스타360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 공식 대리점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의 온라인몰 ‘Ageofu’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59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