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70인전 개최..
발달장애 70인전 개최..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1.12.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문화예술교육기관인 드림온에서는
2021년 12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5일간
성남시청내 공감 갤러리에서 [발달장애 70인전]을 연다.

 

발달장애인 문화예술교육기관인 드림온에서는 20211213()부터 17()까지 5일간 성남시청내 공감 갤러리에서 [발달장애 70인전]을 연다.

발달장애 70인전 포스터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발달장애 70인전 포스터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꿈 그리다 !”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와 성남시의 장애인 문화예술진흥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며, 드림온 소속 발달장애인들이 1년동안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드림온은 그동안 전문화된 미술교육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만족감을 높이는데 노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무료한 삶, 목적없는 삶에서 벗어나 활기를 되찾고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왔다. 그리고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여 출품작을 스스로 기획하고 매일 조금씩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즐기도록 하였다. 이러한 동기부여가 치료효과는 물론 삶의 가치를 느끼게 하였고 예술적 재능을 발굴해 전문가로 육성될 수 있는 인재발굴의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드림온 김서정 대표는 우수한 작품은 아트 상품화 하여 수익사업으로 발전시키고 장애인 자립 기반을 만들 것이며, 머지않아 세계적 명품 브랜드에 우리 친구들의 그림이 디자에 포함될 겁니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개개인의 특성과 능력에 따라 만들어진 작품들이 전시되며,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발달장애 70인전' 성남시청 공감갤러리 ⓒ정동주

 

주최 단체인 드림온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보통의 삶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들도 공평하게 예술을 접할 수 있어야 하고 예술가가 될 기회를 주어야 하며 예술가가 되고자 한다면 고민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설립된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교육기관이며, 미술은 물론 무용, 뮤지컬, 사물놀이, 드럼, 보컬,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