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스카라 로봇 ‘T-B 시리즈’ 출시
한국엡손이 스카라 로봇 ‘T-B 시리즈’ 출시
  • 포토저널
  • 승인 2021.12.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T시리즈 대비 제품 사이클 타임 단축, 잔류 진동 최소화
높은 공간 활용도와 에너지 효율로 스마트 팩토리 운영에 최적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다양한 솔루션과 뛰어난 에너지 효율로 공장 자동화를 선도할 스카라 로봇(SCARA ROBOT) ‘T-B 시리즈’를 내달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엡손 스카라 로봇 ‘T-B 시리즈’

신제품 ‘T-B 시리즈’는 기존 T 시리즈(T3, T6)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버전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엔트리 모델이다. 전작 대비 사이클 타임을 단축시켜 보다 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하며, 로봇의 고・스탑(GO・Stop) 동작 시 발생하는 잔류 진동을 낮추는 등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가반 중량 3~6kg, 암 길이 400~600mm까지 지원해 다양한 공정에 활용 가능하다.

 

산업용 로봇 T-B 시리즈는 제품 단순 반송 공정인 ‘픽 앤 플레이스(Pick&Place)’ 솔루션을 제공해 처음 스마트 팩토리를 설계하거나, 공장 자동화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수작업이나 직교 로봇 대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배터리 리스 모터 유닛으로 유지보수 시 다운 타임도 최소화했다.

손쉬운 사용법도 큰 장점이다. 로봇 본체에 컨트롤러가 내장돼 있어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 가능하고, AC100V에서 240V까지 폭넓은 입력 전압 환경에서 로봇을 구동할 수 있다.

한편 엡손 스카라 로봇은 고효율, 초정밀, 초소형 기술로 2021년도 후지경제(Fuji Keizai) 리포트의 판매 수량 기준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엡손 관계자는 “T시리즈는 산업용 로봇 도입, 운용 과정에서의 비용 부담을 낮추고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한다는 컨셉 아래 개발, 제작됐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기존 T시리즈를 한 단계 개선한 제품으로서 앞으로도 계속적인 판매 확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