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공간 루프,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 개최
대안공간 루프,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 개최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1.12.3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공간 루프는 2021년 12월 31일부터 2022년 2월 6일까지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를 개최한다.

‘고독한 플레이어’는 5인의 협력 큐레이터가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방식과 과정을 실험하는 프로젝트다. 고독(蠱毒)이란, 항아리에 독이 있는 작은 동물들을 함께 넣어두면 자연스레 서로 싸우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한 마리에게 모든 독기가 응축된다는 고대 주술이다.

‘고독한 플레이어’ 전시 메인 포스터
‘고독한 플레이어’ 전시 메인 포스터

 

전시는 고독(蠱毒)의 방법으로 고독(孤獨)한 예술 플레이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작가를 선정하는 과정을 게임의 알고리즘으로 디자인해 피할 수 없는 경쟁을 놀이의 방식으로 치환한다. 그리고 선정의 과정을 구조적으로 투명하게 갖추고자 한다.

전시는 서교동에 위치한 대안공간 루프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없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

· 총괄 기획: 윤제원
· 협력 큐레이터: 염인화, 오주영, 이선미, 장진택, 조현대
· 참여 작가: 권희수, 망무, 민구홍 매뉴팩처링, 민트박, 인세인박, 정성진, 현다혜
· 전시 기간: 2021년 12월 31일(금)-2022년 2월 6일(일)
· 휴관: 2022년 1월 1일(토), 1월 29일(토)-2월 2일(수)
· 전시 장소: 대안공간 루프
· 관람 시간: 10:00 AM-7:00 PM
· 주최/주관: 대안공간 루프
·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안공간 루프 개요

홍대에 위치한 대안공간 루프는 대한민국 1세대 대안공간으로서 그동안 미술 문화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쳐왔다. 미래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지닌 재능 있고 실험적인 작가 발굴 및 지원이라는 대안 공간 특유의 소임은 물론, 일찍부터 국내외 미술계와의 다양한 교류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한, 실험적인 동시대의 글로벌한 미술 문화의 흐름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웹사이트: http://www.altspaceloo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