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출시
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출시
  • 포토저널
  • 승인 2016.11.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터 스피드 한계를 뛰어넘어 자유롭게 촬영한다!
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출시
- ‘고속동조’ 대응으로 셔터 스피드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촬영 가능

- ‘무선 멀티 TTL 자동발광’ 대응으로 복수의 플래시 동조로 광원 조절 수월

- 방진, 방적 성능 탑재, 저중심 설계로 소형 경량 카메라 사용시에도 안정성 뛰어나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 이다 토시히사, http://fujifilm.kr)가 X시리즈 디지털카메라 전용 외장 플래시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을 17일 공식 출시한다.

EF-X500은 최대 가이드 넘버 약 50에 해당하는 X시리즈 카메라용 슈 마운트 플래시로 카메라 본체 상부의 플래시 연결 부위인 핫슈에 장착하거나, 리모트 모드를 통해 무선으로 발광하여 사용 가능하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FP발광(고속동조)’에 대응하여 셔터 스피드를 의식하지 않고도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해진 점이다.

특히 아름다운 보케를 얻기 위해 렌즈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 시 셔터 스피드가 빨라지기 쉬운 상황에서도 촬영에 지장이 없으며, 야외 촬영 시 역광인 경우에도 인물과 배경 모두에 알맞은 최적의 밝기를 제공한다.

‘무선 멀티 TTL 자동발광’에도 대응하여 복수의 플래시를 동조시켜 광원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것도 큰 이점이다. 여러 개의 플래시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제어함으로써 피사체와 배경에 전달하는 광원을 조정해 한층 창의적인 사진 표현을 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은 X시리즈에 어울리는 가죽 느낌 질감을 자랑하는 바디 전면부가 돋보이며, 무게 중심을 지면과 가깝도록 낮춘 저중심 설계로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방진 방적 기능을 탑재해 촬영 환경의 한계를 넓혔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선옥인 마케팅 팀장은 “EF-X500 플래시는 X시리즈 카메라 및 후지논 XF렌즈와 결합하여 최적의 촬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제품은 물론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탄탄한 액세서리 라인업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의 시스템화’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