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R 전용 RF 28-70mm F2L USM 출시
EOS R 전용 RF 28-70mm F2L USM 출시
  • 포토저널
  • 승인 2018.12.1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 초점거리 렌즈 중 가장 가벼운 고화질의 EF 초망원 렌즈

캐논, 세계 최경량 EF 마운트 초망원 렌즈 2종 및

EOS R 전용 RF 28-70mm F2L USM 출시

 

세계 최경량 EF 400mm F2.8L IS Ⅲ USM과 EF 600mm F4L IS Ⅲ USM 출시


고강도합금 사용 및 열 전도를 억제하는 열 차단 코팅으로 내구성 확보


최대 약 5스탑의 손떨림 방지 성능, 전문가들을 위한 뛰어난 조작성 제공


EOS R 전용 고정 조리개 f/2의 RF28-70mm F2L USM 출시

 

 


 

디지털 이미징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EF 마운트 렌즈의 신제품인 최고급 초망원 렌즈 EF 400mm F2.8L IS Ⅲ USM와 EF 600mm F4L IS Ⅲ USM, RF 마운트 렌즈의 신제품 RF28-70mm F2L USM을 출시한다.

금번 출시하는 EF 마운트 초망원 렌즈 2종과 EOS R 전용 RF 마운트 표준 줌 렌즈는 어떤 표현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은 기존 EF 렌즈 군에 강력한 광학성능과 잠재력을 가진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전용 RF 렌즈까지 더해 사진 촬영 영역의 확장 및 다양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신제품 EF 400mm F2.8L IS Ⅲ USM와 EF 600mm F4L IS Ⅲ USM은 누적 생산 대수 1억 3천만 대의 글로벌 렌즈 강자 캐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압도적 화질과 빠르고 정확한 AF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최경량을 실현한 초망원 렌즈다. 동일 초점거리 렌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전문 촬영 현장에서 높은 휴대성과 기동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2매의 형석 및 1매의 슈퍼 UD렌즈에 새로운 광학 설계로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손떨림 방지 기능이 강화되어 저감도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와 결합 시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특히, 스포츠와 야생동물, 자연 생태, 레이싱, 공연 사진 등 전문 촬영 환경에 적합한 렌즈로 프로페셔널 영역에서 탁월한 활용성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논은 EF 마운트 신형 초망원 렌즈 2종뿐만 아니라,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을 위한 RF 마운트 렌즈 ‘RF28-70mm F2L USM’도 출시한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표준 줌 렌즈로 줌 렌즈 세계 최초로 전 구간 f/2라는 놀라운 조리개 값을 구현한 렌즈다. RF28-70mm F2L USM은 ø103.8mm의 대구경에 표준 초점 거리에서 밝은 고정 f/2 조리개값이 적용되면서 화각대의 전 구간에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실현한다. 제품 가격은 370만원이다.

▲광학 시스템과 메커니즘의 경량화로 리뉴얼된 세계 최경량의 초망원 렌즈

신형 초망원 EF 렌즈 2종은 기존 모델의 전체 길이와 직경은 유지하는 동시에 광학 시스템과 메커니즘의 경량화를 통해 무게를 대폭 감소시켜 동급 최경량을 실현했다. EF 400mm F2.8L IS Ⅲ USM은 전작보다 약 1 Kg 이상 무게를 감소시켜 약 2,840g의 무게로 약 25% 이상 경량화됐다.

EF 600mm F4L IS Ⅲ USM은 600mm의 초망원 초점거리임에도 약 3,050g의 3KG에 가까운 무게를 실현했다.

▲EF렌즈의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고화질을 위한 광학계 구성

신형 렌즈 2종은 형석 렌즈 2매와 슈퍼 UD렌즈 1매를 탑재해 색수차를 알맞게 보정하고 압도적인 콘트라스트와 해상력을 제공한다. 캐논 독자 코팅 기술인 Air Sphere Coating 이 적용되어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플레어 현상 또는 고스트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렌즈의 초점 그룹을 구동하는 장치는 리어 포커스 링 및 링 타입 초음파 모터(Ultrasonic Motor)로 구동 장치와 카메라 AF 알고리즘을 연동해 빠르고 정확한 AF를 실현한다.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선수 또는 야생동물 등의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과 다양한 IS 모드 지원

EF 400mm F2.8L IS Ⅲ USM과 EF 600mm F4L IS Ⅲ USM은 최신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고성능 진동 자이로 및 알고리즘 최적화로 처리 속도가 향상되어 IS(Image Stabilizer: 손떨림 방지) 성능이 약 3.5스톱에서 약 5스톱으로 향상되었다. 초망원 렌즈 사용 시 발생하는 흔들림을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제어하여 불안정한 자세나 핸드헬드 촬영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지된 피사체와 패닝 촬영에 유용한 IS 모드1과 모드2,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대상 촬영을 위한 IS 모드3 등 총 3개의 IS 모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열차의 패닝 샷부터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는 스포츠 선수의 역동적인 모습까지 정확하게 추적하고 원하는 구도를 얻을 수 있다.

 


▲향상된 내구성과 안정성

신형 렌즈 2종은 태양광의 적외선에 대한 반사율을 높인 열 차단 코팅을 적용해 렌즈의 온도 상승을 저감시켜 직사광이 내리쬐는 촬영 조건에서도 쾌적하게 촬영할 수 있다. 특히 렌즈 바디뿐만 아니라 새로운 렌즈 후드에도 열 차단 코팅을 적용해 후드 외관의 온도 상승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안정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 마운트와 스위치, 포커스 링 부분에 방진 및 방적 구조를 적용하고 렌즈의 최전면과 최후면에 불소 코팅을 적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 RF 마운트의 높은 가능성과 잠재력을 담은 대구경 표준 줌 렌즈, RF 28-70mm F2L USM

우수한 광학 성능과 고화질 이미지 퀄리티를 실현한 ‘RF 28-70mm F2L USM’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표준 줌 렌즈로, RF마운트 구조 덕분에 줌 렌즈 최초로 전 구간 f/2라는 놀라운 조리개 값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했다. RF 마운트 및 EOS R 시리즈에 걸 맞은 최고 수준의 성능과 편리한 조작성, 내구성에 대한 신뢰감 등을 두루 갖춰 EOS R 미러리스 유저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EF 시네마 렌즈를 포함한 누적 생산 대수. 2017년 10월 12일 기준

EF 400mm F2.8L IS Ⅲ USM: 렌즈 교환식 카메라(SLR 및 미러리스)용 초점거리 400mm f/2.8 렌즈 중

EF 600mm F4L IS Ⅲ USM: 렌즈 교환식 카메라(SLR 및 미러리스)용 초점거리 600mm f/4 렌즈 중(2018년 9월 캐논 조사 기준)

2018년 9월, 캐논 조사 기준. 정지사진 촬영에 활용되는 렌즈 기준

Air Sphere Coating: Air Sphere Coating 기술은 이산화규소와 공기로 구성된 층이 렌즈 표면의 증착막에 형성되어 빛의 반사를 억제하는 기술이다. 광학 유리보다 굴절률이 낮은 공기를 일정 비율로 포함하여 초저굴절률 층을 형성해 플레어 현상과 고스트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CIPA 규격, EOS-1D X Mark Ⅱ 사용 시

 

<EF 400mm F2.8L IS Ⅲ USM 사양>

 

 

 

 

 

 

 

 

 

 

 

 

 

 

 

 

 

 

 

 

 

 

 

 

 

 

 

 

 

 

 

 

 

 

 

 

 

 

 

 

 

초점거리 400mm 조리개 날 수 9
조리개 F2.8 IS(CIPA 규격) 5스톱
최단 촬영 거리 2.5m 최소 총 길이 343mm
최대 촬영 배율 0.17배 최대 지름 ∮163mm
렌즈 구성 13군 17매 무게 약 2,840g
필터크기 ∮52mm(드롭인 필터) 특수렌즈 형석 렌즈 2매, 슈퍼 UD 렌즈 1매


 

<EF 600mm F4L IS Ⅲ USM 사양>

 

 

 

 

 

 

 

 

 

 

 

 

 

 

 

 

 

 

 

 

 

 

 

 

 

 

 

 

 

 

 

 

 

 

 

 

 

 

 

 

 

 

 

 

 

 

 

 

 

 

 

 

 

 

 

 

 

 

 

 

 

 

 

 

 

 

 

 

 

 

 

 

 

 

 

 

 

 

 

 

초점거리 600mm 조리개 날 수 9
조리개 F4.0 IS(CIPA 규격) 5스톱
최단 촬영 거리 4.2m 최소 총 길이 448mm
최대 촬영 배율 0.15배 최대 지름 ∮168mm
렌즈 구성 13군 17매 무게 약 3,050g
필터크기 ∮52mm(드롭인 필터) 특수렌즈 형석 렌즈 2매, 슈퍼 UD 렌즈 1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