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위더스(with us) 콘서트’ 개최
‘2022 위더스(with us) 콘서트’ 개최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2.08.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8.28. SUN. 16:00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문화예술로 어울어지는 “2022 위더스(with us) 콘서트”가 사회적협동 조합 드림온(이사장 김서정) 주최로 오는 8월 28일(일요일) 오후 4시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에 위치한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다.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위더스 콘서트는 해가 갈수록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성남의 대표 적인 어울림 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콘서트를 주관하고 있는 드림온 김서정 이사장은 “이번 공연은 성남시는 물론이고 경기도 및 기업의 지원과 성남예총(회장 송위혁)이 함께함으로써 ’장애인들은 문화예술 소외계층‘이라는 인식을 바꾸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신협 인천경기지역본부 사회공헌 재단인 “경기지역두손모아봉사단”이 함께 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되는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원과 후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저희 참가자들 모두는 지난 1 년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방송인 오혜성씨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장애인의 사회통합이라는 취지에 맞게 80여명 의 드림온 출연자와 성남시예술인총연합회, 오연문화예술단(대표 이경화), 안애순무용단, 뮤젠 오케스트라 등이 협연을 펼친다. 아울러 가수 김장훈씨와 양하영 밴드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 할 예정이어서 여느 공연보다 의미있고 재미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위더스(with us) 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이 공 연예술 부분에서도 소외되지 않고 사회 참여의 범위를 확대하고, 성남시 관내 장애인 거주시 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장애인들은 문화예술에 관련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적지만 성남아트리움과 같은 큰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는 극히 드문 예이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해마다 장애인과 가족이 마음껏 공연예술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우선 제공하고 지원함으로 써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하고 있으며 타 자치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아직 코로나 재확산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할 예정 이며, 최중증 장애인과 가족에게 좌석은 우선 배정되며, 거동이 불편해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유튜브 생방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