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현 개인전 CONTEXT
이세현 개인전 CONTEXT
  • 김철호 기자
  • 승인 2022.09.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기간: 2022.08.29~ 2022. 10. 30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위치: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419, 갤러리 구조

_한국을 대표하는 회화 작가 이세현 개인전
_이세현의 개인적 서사와 시대적 서사가 결합되는 지점에 주목된 전시
_이세현의 대표작 붉은 산수 연작과 신작 총 50여점 전시

‘붉은 산수(Between Red)’의 작가 이세현의 개인전, ‘CONTEXT(콘텍스트)’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갤러리 구조에서 진행된다.

이세현은 서양의 극사실화와 동양의 관념산수를 재구성한 방식을 보여준다. 사실적이고도 초현실적인 풍경을 강렬하고 아름다운 붉은색으로 표현한다. 다양한 풍경과 현상들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장면의 부분들을 콜라주와 유사한 방식으로 표현한 ‘붉은 산수(Between Red)’ 연작이 그의 대표작이다. 작가는 “군 복무 시절, 군사분계선 근처에서 야간 투시경으로 본 붉은 풍경은 아름답지만 동시에 두려움과 공포가 가득한 비현실적인 풍경이었고 절대 그 안으로 들어갈 수 없는 풍경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세현은 이처럼 상반되고 모순적이며 신비롭고도 낯선 풍경을 그려낸다.

 

이세현의 작품들은 국내외 주요 미술관과 갤러리들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뉴욕의 Bank of America 본사와 Berger Collection, All Visual Arts, Microsoft Art Collection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세계 유수의 갤러리와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이세현의 개인전, ‘CONTEXT(콘텍스트)’는 이세현식 회화의 개인적 서사와 시대적 서사가 결합되는 지점에 주목했다. 작가의 회화적 텍스트와 감정적 노스텔지어 그리고 시대적인 측면을 결합시켜 완성한 도상들의 전시다.

 

전시는 이세현을 대표하는 작품들과 신작 5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7m와 5m에 달하는 대작들을 설치해 압도적인 회화적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뮤지션 선종표 작가가 이세현 작품들에 헌정하는 곡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작가의 최신작인 신비로운 푸른색의 Beyond Blue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고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갤러리 구조 홈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