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모카 플랫폼_ 재료 모으기 공모전 개최
2023 부산모카 플랫폼_ 재료 모으기 공모전 개최
  • 우정옥 기자
  • 승인 2023.02.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2월15일부터 3월 15일까지 ‘환경과 생태계’의 대주제로 공모전 접수 진행
문화ž예술 포함 다양한 분야의 작가, 연구자, 기술자 등 다학제간 협업 그룹 형식으로 지원 가능

부산현대미술관(관장 강승완)은 올해부터 연례전으로 실시하는 공모 융합전《2023 부산모카 플랫폼_재료 모으기》를 위해, ‘환경과 생태계’의 대주제 아래, 문화ž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연구자, 기술자 등 모든 창작분야의 참여자를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한 달 간 공모 형식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현대미술관 개관 5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기획된 이번 공모 융합전《2023 부산모카 플랫폼_재료 모으기》는 지구적 대전환의 현재에서 다가올미래사회로 이어지는 환경과 생태계에 대한 사회적 고민을 모아,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미술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 탐구와지구 환경을 위한 진일보된 혁신의 과정을 각 분야의 전문가 그룹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지역 미술관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 부대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다학제간 창·제작자, 연구자, 기획자, 기술자 등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협업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팀은 지원한 아이디어 연구와 전시 작품 제작을 위한 창작의과정을 거쳐 전시(쇼케이스)를 통해 그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2023 부산모카 플랫폼_재료 모으기》전시는 2023년 8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부산현대미술관 1층 제1전시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진화된 예술적 기능과 공공적 역할의 확대 가능성을 함께모색하는 이번 공모에 각 분야별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현대미술관 누리집(https://www.busan.go.kr/moca/inde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