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촬영 노하우
봄꽃 촬영 노하우
  • 최영희 기자
  • 승인 2023.03.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 아카데미, 봄맞이 꽃구경하고 인증샷 남길 수 있는 촬영법 알려주는 온·오프라인 강의 진행
지난 28일, 유튜브 ‘캐논TV’ 오픈클래스 통해 시간대, 날씨 등 상황에 따라 봄꽃 잘 찍는 방법 소개
4월 3일, 여의도 윤중로에서 노출, 앵글,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등 활용한 봄꽃 촬영 실습 예정
올해 출시한 고스펙·콤팩트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0, 가볍게 봄꽃 촬영 나서기에 안성맞춤

꽃이 피는 것을 시샘하던 추위가 풀리면서 어느덧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 조금 이르게 개화 시기가 찾아와 나들이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3-4월 짧게 찾아오는 매화·개나리·진달래·벚꽃 등 봄꽃 풍경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출사를 나서는 발길이 분주하다.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 https://kr.canon)는 출사의 계절 봄을 맞아 봄꽃 촬영 노하우를 알려주는 온·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캐논 아카데미는 봄꽃과 풍경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봄꽃 촬영 노하우를 소개한다.

 

 

1.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 빛을 고려하기

날씨에 따른 빛의 종류나 빛의 방향에 따라 꽃의 질감과 형태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맑은 날의 빛은 구름이나 먼지에 의해 간섭을 덜 받아 직접적으로 피사체에 플래시를 터뜨려 선명한 형태와 강한 대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흐린 날에는 소프트박스를 끼운 플래시와 같이 전체적으로 밝고 피사체가 빛으로 감싸진 듯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피사체 전면에서 내려오는 순광은 보이는 그대로 촬영할 수 있으며, 디테일이나 색을 있는 그대로 촬영할 수 있다. 옆에서 비추는 사광이나 역사광을 이용하면 얇은 꽃잎의 질감을 밝고 투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2. 생략과 강조를 위한 노출과 측광모드 설정하기

활짝 핀 꽃을 촬영할 때 모든 요소를 세세하게 표현하기보다는, 프레임 안에서 주제가 되는 부분을 강조해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이다. 측광모드에서 ‘스팟’ 설정을 통해 꽃잎의 가장 밝은 곳에 측광을 하고 노출값을 1-2스탑 밝혀 조절해 촬영해보면, 부수적인 요소들이 생략되고 아름다운 꽃이 더욱 부각되어 보기 좋은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3. 감성적인 봄풍경을 위한 초점과 조리개 조절하기

복잡한 배경을 정리하고 한층 더 감성적인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배경을 흐릿하게 설정해 피사체를 강조하는 ‘아웃포커싱’을 활용해볼 수 있다. 좁은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고 배경을 흐리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1)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하고, 2) 피사체는 카메라에서 가까이 3) 피사체와 배경은 최대한 멀게 배치한다. 망원 줌렌즈나 초점 거리가 긴 렌즈를 이용하면 더욱 강한 아웃포커싱 효과를 줄 수 있다.

캐논 아카데미는 오픈클래스에 이어, 4월 3일 임슬기 작가와 함께 오프라인 봄꽃 촬영 실습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봄꽃 촬영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여의도 윤중로에서 진행하는 캐논 아카데미 봄꽃 촬영 실습 강의에서 ▲노출 ▲앵글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접사 렌즈와 광각 렌즈를 활용해 다양한 봄꽃 사진 촬영법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다. 이번 봄꽃 사진 촬영 온·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임슬기 작가는 매그넘코리아전 전시기획, 갤러리M 큐레이터 등 다양한 시각예술 및 교육 활동을 이어왔으며, 현재 사진 강의로 수강생들을 만나고 있다.

▲봄꽃 촬영을 위한 최적의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코리아는 지난 21일 유튜버, 1인 미디어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콤팩트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0’을 정식 출시했다. EOS R50은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바디에 고품질의 사진·영상 성능을 담은 역대 가장 강력한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로, 배터리와 SD카드를 포함해 약 375g의 가벼운 무게에 가볍지 않은 성능을 갖췄다.

EOS R50은 사진·영상의 수평을 자동으로 맞추는 ‘자동 레벨’ 기능을 갖춰 입문자들의 일상 나들이에 휴대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야경이나 역광 등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 자동 보정을 지원하는 오토플러스 모드와 같은 편의 기능을 강화해 이미지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봄꽃 출사를 가볍게 떠나보고 싶은 입문자라면, 휴대성이 좋은 표준 줌렌즈 RF-S18-45mm F4.5-6.3 IS STM과 함께 캐논 미러리스 EOS R50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올 봄은 유난히 따뜻한 날씨로 서울에서는 관측을 시작한 1922년 이후 역대 두 번째로 이른 벚꽃이 관측되었다. 매년 피는 꽃이지만, 올해는 더욱 가볍고 간편해진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와 함께 봄꽃 출사를 나서 보면 어떨까? 캐논코리아가 제안하는 봄꽃 사진 촬영법으로 따뜻한 날씨를 만끽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