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R8 예약 판매 물량 조기 매진
EOS R8 예약 판매 물량 조기 매진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4.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 초기 예약 판매 물량 ‘완판’ 기록
EOS R8, 초당 최대 40매 고속 연사 촬영 및 4K 60P 촬영 지원하는 고성능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오는 4월 24일부터 정식 출시 및 정품 등록 프로모션 진행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고화질 사진·영상 성능을 갖춘 신제품 미러리스 카메라인 EOS R8의 초기 예약 판매 물량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 ‘EOS R8’은 예판 기간 마감 전 모든 판매 물량을 완판 기록했다. 특히 캐논 직영 이스토어에서는 예약 판매를 개시한 지 30분 만에 준비된 수량 전량이 매진되면서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입증했다. 유튜버, 1인 미디어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 가운데서도 ‘EOS R8’은 뛰어난 휴대성과 촬영 편의성, 그리고 캐논의 풀프레임 센서를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사진·영상 성능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EOS R8은 소형 경량의 바디에 뛰어난 성능을 두루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배터리와 SD메모리 카드를 포함해도 461g에 불과한 무게에 약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했다. DIGIC X 영상 엔진을 통해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하며, ISO 102400의 상용감도와 EV-6.5에 이르는 저조도 AF 검출 능력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캐논의 고급기종인 EOS R6 Mark II와 같은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40매의 고속 연사 촬영과 듀얼 픽셀 CMOS AF II을 지원하며, EOS R3로부터 계승한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사람, 동물(개, 고양이, 새, 말), 운송 수단(자동차, 오토바이, 철도, 비행기)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자동 검출해 인식하는 기능도 갖췄다.

동영상 촬영 시 6K 오버샘플링으로 최대 크롭 없는 4K 60p 촬영을 지원하며, 30분 촬영 제한 없이 최대 약 2시간까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시스템의 캐논 로그 3(Canon Log 3)도 지원해 후반 보정 작업이 용이하며, 다른 프로급 카메라와 함께 활용하기에도 좋다.

EOS R6 Mark II의 조작 편의성도 그대로 계승해 한 손으로 전원을 켜고 바로 촬영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멀티 펑션 슈를 탑재해 네트워크 통신부터 디지털 음성 데이터 입력까지 다양한 촬영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다.

EOS R8은 오는 4월 24일(월) 정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를 기념해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OS R8을 6월 30일까지 구매하고, 7월 7일까지 정품 등록을 완료하면 ▲배터리(LP-E17)+펠리칸 0915 SD 메모리카드 케이스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스픽S2 ▲확장그립(EG-E1) 중 한 가지를 사은품으로 고를 수 있다. 사은품 중 일부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예약 판매에 참여한 고객들 또한 정품 등록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EOS R8 가격은 ▲EOS R8 BODY 205만 9000원 ▲EOS R8 24-50 KIT 232만 4000원이며, 캐논플렉스, 캐논 이스토어, 일부 온라인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