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조 백자 달항아리전, 김혜정, 살아있는 순간들 전시
이기조 백자 달항아리전, 김혜정, 살아있는 순간들 전시
  • 송경흠 기자
  • 승인 2023.09.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동 KCDF갤러리
9월 6일(수 )- 9월 11일(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2023 미술주간 및 서울아트위크 기간 도예가 이기조의 개인전 《이기조 백자 달항아리전》과 KCDF 공예·디자인 공모전시 개인작가 부문에 선정된 도예가 김혜정의 개인전 《살아 있는 순간들 - Palpable Moments》를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인사동 KCDF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기조 작가는 ‘이기조 백자’가 고유명사처럼 따라붙는 작가로, 모든 디자인과 형태는 재료에서부터 아이디어가 나오고 형태가 나온다고 한다. 작가는 태토를 최상의 상태로 다뤄 완전한 백자의 빛으로 작품에 발현시켜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달항아리와 백자발을 통해 백자 특유의 아름다운 색과 질감, 자연스러운 미를 보여주고 있다.
김혜정 작가는 물레 기법으로 기(器) 형태를 만든 후, 나무·돌·철사 등의 여러 물질을 활용해 과감히 변형시킨 작품을 통해 자신의 기억과 감정 등을 표현한다. 표면에 상처가 나고 형태가 일그러졌음에도 고고한 자태를 지닌 그의 작품은 기묘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미술주간’, ‘서울아트위크’, ‘프리즈 및 키아프 페어’ 기간에 개최되는 공예전시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