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콤팩트 고속 문서 스캐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 출시
캐논, 콤팩트 고속 문서 스캐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 출시
  • 조경희 기자
  • 승인 2023.09.2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인 ‘U-턴 방식’ 채택으로 사용자 편의성 높여
“협소한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콤팩트한 문서 스캐너!”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콤팩트 문서 스캐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고속·고품질 스캔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데스크톱형 문서 스캐너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은 ▲DR-M140II ▲DR-M1060II 등 총 2종이다.

 ‘ImageFORMULA DR’ 시리즈 DR-M140II (좌) DR-M1060II (우)

 

 A4 문서 스캐너 DR-M140II는 크기 313 x 181 x 93 mm, 무게 약 2.6kg, A3 문서 스캐너 DR-M1060II는 크기 424 x 246 x 120 mm, 무게는 약 6.1kg으로 2종 모두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춰 좁은 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스캐너 아래 부분에 급지 시 롤러를 통해 스캔 후 위로 배지되는 캐논만의 독자적인 ‘U-턴 방식’을 채택해 기기 전면에서 모든 스캔 작업을 해결할 수 있으며, 높이 제한 없이 협소한 공간에서도 스캔 작업이 가능하다. 뒷면의 배지 트레이를 열면 스트레이트 방식으로 스캔할 수 있어 명함, 신분증, 카드와 같은 두꺼운 문서도 스캔할 수 있다.

전작 대비 스캔 성능도 향상했다. 'DR-M140II’는 흑백 기준 40ppm/80ipm의 스캔 속도를 갖췄으며, 전작 대비 최대 1,200dpi 해상도, 최대 5,588mm까지의 긴 문서 스캔을 지원한다. 롤러 내구성을 높여 최대 25만 매까지 스캔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DR-M1060II’는 흑백 기준 60ppm/120ipm의 스캔 속도를 갖췄으며, 최대 3,000mm까지의 긴 문서 스캔을 지원한다. 롤러 내구성을 높여 최대 30만 매까지 스캔 가능해 다량의 업무 자료를 디지털화하기에도 제격이다.

원고의 외형 또는 데이터 상의 문자열로 기울임을 검지해 보정할 수 있는 ‘기울어짐 보정 기능’ 원고 처짐이나 종이 얼룩 등을 처리하는 ‘배경 스무딩 기능’ 앞뒤 스캔 이미지를 한 장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반접기 스캔 기능’ 등을 통해 문서 묶음을 쉽고 빠르게 최고의 품질과 최적의 파일 사이즈로 스캔할 수 있다.

기본 제공하는 ‘캐논 캡처 온 터치(Canon Capture On Touch)’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ImageFORMULA DR 스캐너의 편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캔한 결과물을 DOCX, PPTX, XLSX, BMP, PDF, JPEG, TIFF, PNG 등 사용하기 편리한 소프트웨어로 편집하거나 내보낼 수 있다.

 ‘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생산 시 플라스틱을 삭감해 재생재 사용율을 높였으며, 환경을 배려한 포장재로 변경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출시한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은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우수한 스캔 성능까지 갖춰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스캐너”라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고루 만족하는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