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모노타입 폰츠, 한국 전용 폰트 구독 요금제 출시
세계 최대 모노타입 폰츠, 한국 전용 폰트 구독 요금제 출시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3.11.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폰트 플랫폼 모노타입 폰츠(Monotype Fonts 이하 MTF)가 한국 기업을 위한 맞춤형 구독 요금제 ‘MTF Company Pack’을 공개했다. 이 요금제는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가격에 제공되며, 국내 기업들은 이를 통해 15만 종이 넘는 세계 최대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폰트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15만 여종 이상의 폰트를 제공하는 모노타입 폰츠
15만 여종 이상의 폰트를 제공하는 모노타입 폰츠
모노타입 폰츠 플랫폼의 AI 폰트 검색 기능
모노타입 폰츠 플랫폼의 AI 폰트 검색 기능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요금제는 200인 미만 기업은 연 799달러, 500인 미만 기업은 연 1599달러로 기업 규모에 맞게 설정돼 기존 요금제에 비해 월등히 경제적이다. 이를 통해 폰트 라이선스 비용 부담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MTF Company Pack’을 구독하게 되면 세계적인 서체 전문 회사들의 인기 폰트를 각각의 별도 계약 없이 하나의 라이선스로 기업의 전 직원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노타입 폰츠 플랫폼에 탑재된 폰트 및 유저 관리 기능을 통해 팀원들과 폰트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어 불법 폰트 사용에 대한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모노타입 폰츠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폰트 플랫폼이다.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모노타입 폰츠를 사용하고 있고, 디자이너들이 가장 사랑하는 폰트 툴이기도 하다.

디자이너들은 AI 폰트 검색 기능을 통해 Contrast, Height, Width, Slant, Tag와 같은 시각적 특성으로 폰트를 빠르게 검색해 디자인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각종 디자인 프로그램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해 누락된 폰트를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동기화된 폰트들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워드, 파워포인트와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모노타입 폰츠 라이브러리에는 세계 95% 이상 언어의 다국어 폰트가 포함돼 있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데 필요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요금제는 공식 홈페이지(www.monotype.com/korea)를 통해서만 가입 신청할 수 있다.

모노타입 소개

모노타입은 Helvetica, Times New Roman, Gotham, Arial, Avenir, Gilroy, Frutiger, FF DIN, Futura를 포함해 15만 종이 넘는 폰트를 보유한 세계 최대 폰트 파운드리이자 서체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나이키, 루이비통, 넷플릭스, 애플, 구글, 코카콜라,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BMW 등 글로벌 기업들에 전용 서체를 제공해 브랜드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낸다.

웹사이트: http://monotyp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