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전 세계 피트니스 트렌드 담긴 ‘2023 피트니스 보고서’ 발간
가민, 전 세계 피트니스 트렌드 담긴 ‘2023 피트니스 보고서’ 발간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4.01.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피트니스 보고서’, 전 세계 피트니스 트렌드에 대한 주요 인사이트 제공
  1. 년 상위 5가지 활동은 러닝, 걷기, 사이클링, 근력 운동, 실내 유산소
  • 상승한 활동은 HIIT(112%), 요가, 필라테스, 호흡 운동도 두 자릿수 성장 이뤄내
  • 대비 76% 성장 이룬 테니스, ‘베뉴 Sq 2’를 포함한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에서 내장 스포츠 앱 지원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www.garmin.co.kr)은 자사 앱 가민 커넥트데이터에 기반해 2023년의 전 세계 피트니스 트렌드를 담아낸 ‘2023 피트니스 보고서를 발간했다.

 

가민 제품 생태계의 모든 스마트 기기들과 동기화되는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앱은 유저의 운동 기록을 보관하고 분석해 운동 효과 증대 및 기록 개선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가민 커넥트의 데이터에 기반한 피트니스 앱 가민 스포츠(Garmin Sports)’는 현재 수백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피트니스 커뮤니티를 구성해 가민 유저들 간의 상호 기록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 한 해 전 세계 가민 유저들의 주요 피트니스 트렌드와 운동 습관을 조명하고 있다. 2023년 가민 유저들은 러닝, 사이클링, 걷기와 같은 운동부터 필라테스, HIIT, 테니스와 같은 인기 있는 취미활동까지 거의 모든 활동을 전년도보다 더 많이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방면의 피트니스 활동 모두 한 차원 성장

가민 커넥트 앱의 피트니스 데이터에 의하면 2023년의 상위 5가지 활동은 러닝, 걷기, 사이클링, 근력 운동, 실내 유산소 운동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크게 성장한 활동도 다수 확인된다. 먼저,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가 전년 대비 112% 증가하며 급격한 인기를 끌었으며, 상위 5개 활동에 등극한 근력 운동을 포함해 계단 오르기와 일립티컬 운동 활동은 한 해 동안 두 자릿수의 성장을 거둬냈다. 이외에도 걷기, 트레일 러닝, 비포장 도로 사이클링, e-바이크 라이딩과 같은 활동도 새로운 단계로 올라섰다.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장소는 테니스 코트

지난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운동 장소는 테니스 코트로 나타났다. 2023년 동안 가민 유저들은 서브와 스매시를 연습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테니스는 전년 대비 76% 성장을 거뒀다. 지난 2022, 가민의 웰니스 스마트워치 제품군 베뉴(Venu)’에 추가된 베뉴 Sq 2’가 스포츠 앱으로 테니스를 새롭게 포함시킨 것이 이러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배경으로 보여진다. 베뉴 Sq 2는 테니스, 크리켓, 스키, 골프 등 25가지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 고급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11일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통해 출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이 중요한 해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더욱 중요시하며 웰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2023년에는 요가, 필라테스, 호흡 운동 활동이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가민 커넥트를 통해 더 많이 기록되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몸의 밸런스와 안정, 웰니스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가민은 웰니스 라인업 강화에 나서며 지난 4분기에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3와 비보액티브 5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24/7 착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과 5 ATM 방수 등급, 선명한 AMOLED 디스플레이, 웰니스 인사이트, 다양한 내장 스포츠 앱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유저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가민 관계자는 “2023년에도 가민 유저들은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들과 함께하며 건강한 한 해를 보냈다,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가민 웨어러블과 운동을 기록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가민 커넥트와 가민 스포츠 앱을 통해 올해도 활기찬 한 해를 보내길 기원한다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앱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가민이 발표한 2023 피트니스 보고서에서 작년 한 해 동안의 더욱 자세한 피트니스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