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TA, XR 솔루션 글로벌 리딩기업 Pixotope와 업무협약 체결
K-META, XR 솔루션 글로벌 리딩기업 Pixotope와 업무협약 체결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4.01.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인력 양성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류협력 강화 등 추진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회장 신수정, 이하 K-META)는 23일 하오 메타버스 선진기술 도입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노르웨이의 픽소토프 테크놀로지스(이하 Pixotop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 픽소토프 테크놀로지스 앤드류 탄 부사장
왼쪽부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 픽소토프 테크놀로지스 앤드류 탄 부사장

 

Pixotope는 메타버스의 핵심기술인 XR 솔루션(버추얼 프로덕션 등) 개발사로, 메타버스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리딩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데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면서 성사됐다.

협약을 통해 K-META와 Pixotope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XR 선진기술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메타버스 산업계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K-META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현장 수요에 맞는 메타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Pixotope와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Pixotope 아시아-태평양 앤드류 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차세대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양성과 대한민국 메타버스 산업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소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민간의 혁신 활동과 정부 정책적 지원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메타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s://www.k-met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