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OnO 2024 에디션 세텍 에서
ART OnO 2024 에디션 세텍 에서
  • 포토저널
  • 승인 2024.03.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 2024년 4월 19일(금) ~ 4월 21일(일)
VIP & Press Preview 4월 18일 (목)
장소 SETEC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
주최 / 주관 ㈜아트 오앤오
공식홈페이지 https://art-ono.com

- ART OnO, 전세계 15여개국, 40여개 갤러리로 4월 19일(금) SETEC에서 개최

- 국내에서 개최하는 국제 아트 페어 중 다양한 국가에서 참가

- 세계 각지의 갤러리들과 함께 미술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참여 갤러리의 토크, 특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4월 19일(금)부터 21(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아트 오앤오 2024(ART OnO 2024, 이하 아트 오앤오)는 15여개국 40여개 갤러리가 참가한다. 한국,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에서 갤러 리들이 참여하며, 아트 오앤오는 참가 갤러리 국내외 비중이 국외가 국내보다 월등히 많다. 아트 오앤오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Talks and Discussions, VIP Programs, Special Events 등이 있 다. Talks and Discussions는 관람객, 갤러리스트들이 모여 글로벌 아트 트렌드를 느끼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로, 페어 기간 동안 아트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한 토크와 강연을 제공한다. Special Events는 국내외의 유명 기관 디렉터가 큐레이팅한 특별 전시들을 선보인다.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술관, 박물관에서 특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작가, 갤러리, 기관과의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 한다. 또한 아티스트 스튜디오와 컬렉터들의 컬렉션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트 오앤오의 VIP Program으로는 국공사립 뮤지엄과 연계한 뮤지엄 투어 프로그램, 그리고 평소 쉽게 보기 힘든 프라이빗 컬렉션을 오픈하여 한국의 컬렉터들이 갖고 있는 컬렉션을 주요 VIP와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아트 오앤오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국내외 갤러리, 브랜드가 아 닌 퀄리티 중심 갤러리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트 오앤오의 노재명 대표는 “세계의 관심이 한국의 아트 시장으로 모일 때 로컬 작가, 갤러리들과 국외 갤러리, 작가들 간의 밸런스를 맞춰가며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트 오앤오는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세텍에서 개 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갤러리 화랑

 A-Lounge (에이라운지) 서울  ARARIO GALLERY (아라리오 갤러리) 서울, 천안, 상하이 Artside gallery (아트사이드 갤러리) 서울 Cadet Capela (카뎃 카펠라) 파리 CYLINDER (실린더) 서울 Duarte Sequeira (두아르트 스퀘이라) 브라가, 서울 Dvir Gallery (드뷔어갤러리) 텔아비브, 브뤼셀, 파리 Esther Schipper (에스더쉬퍼) 베를린, 파리, 서울 Galerie Chantal Crousel (갤러리 샹탈 크루젤) 파리 Galerie Zink (갤러리 징크) 발트키르헨 Gallery Baton (갤러리 바톤) 서울 GALLERY HAYASHI + ART BRIDGE (갤러리 하야시 아트브릿지) 도쿄 Gallery Kabinett (갤러리 까비넷) 서울 GALLERY SHILLA (갤러리 신라) 대구, 서울 Gallery SoSo (갤러리 소소) 서울, 파주 Gana Art (가나아트) 서울, 로스앤젤레스 Gathering (게더링) 런던 JARILAGER Gallery (야리라거 갤러리) 쾰른, 서울 KICHE (기체) 서울 Kosaku Kanechika (코사쿠 카네치카) 도쿄 Lazy Mike (레이지 마이크) 리가 (라트비아) Mariane Ibrahim (매리안 이브라힘) 시카고, 파리, 멕시코시티 MISAKO & ROSEN (미사코앤로젠) 도쿄 Nicolas Krupp Gallery (니콜라스 크루프 갤러리) 바젤 P21 (피투원) 서울 Pearl Lam Galleries (펄램 갤러리) 홍콩, 상하이 Peres Projects (페레스프로젝트) 베를린, 밀라노, 서울 PIBI Gallery (피비갤러리) 서울 SEOJUNG ART (서정아트) 서울, 부산 SPACE SO (스페이스 소) 서울 Tang Contemporary Art (탕 컨템포러리 아트) 베이징, 홍콩, 방콕, 서울 THEO (띠오) 서울 ThisWeekendRoom (디스위켄드룸) 서울 TSUTAYA BOOKS (츠타야) 도쿄 Villazan (빌라잔) 마드리드, 뉴욕 

ART OnO 소개

아트 오앤오의 노재명 대표는 MZ 세대를 대표하는 젊은 컬렉터다. 해외에서 컬렉션을 먼저 시작 하고 2019년 귀국해서 거꾸로 한국 미술을 접할 때 그는 한국 미술이 가진 잠재력이 크다고 생 각했다. 지난 해부터 구겐하임이나 필라델피아 뮤지엄 등의 전시를 통해 한국 미술이 세계적으로 도 주목받고 알려지며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지만, 여전히 컬렉터로 아트페어에 갖는 아쉬움도 남 아 있었다. 노재명 컬렉터는 아트 오앤오를 만들며 이를 통해 한국 미술 시장이 국제적 무대로 나아갔으면 한다. 아트 오앤오는 해외에서 먼저 관심을 받았다. 한국 미술 시장에 컬렉터가 아트페어를 만든다는 것은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신선한 이슈가 되었다. 해외 많은 컬렉터들과 관계자들이 아트 오앤오 를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다. 한국 미술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컬렉터들 역시 아트 오앤오의 런칭 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2022년 1조원을 돌파하며 급성장한 한국 아트 마켓에 등장한 젊은 컬렉 터들은 기존의 컬렉터들과 소비 성향이 많이 바뀌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가와 작품을 찾고 구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분석한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컬렉터들끼 리도 긴밀하게 교류하기 때문에 국제적인 트렌드와 이슈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다년간의 컬렉 팅 경험을 통해 작품은 소유하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철학을 가진 노재명 대표의 아트 오앤 오에 컬렉터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 아트 오앤오는 VIP Representatives를 통해 해외 컬렉터들과도 밀접한 교류를 한다. 특히 중국, 일 본,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권은 국가별로 담당자를 두어 집중적으로 관 리를 한다. 규모가 큰 아트페어에서도 유럽, 미주와 달리 아시아권은 소수의 담당자가 국가를 지 역별로 묶어서 관리하는 것을 보면 아트 오앤오의 VIP Representatives 운영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아트 오앤오는 수많은 해외 컬렉터들과도 밀접하게 교류했기 때문에 알 수 있는 컬렉터 들의 불편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아트 오앤오는 국내 아트 페어로는 이례적으로 15여 개국에 달하는 세계 각지의 갤러리들과 함께 미술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2024년 4월 개막을 앞둔 아트 오앤오는 참가 갤 러리에게는 역동적인 미술시장의 현장을, 미술 애호가들에게는 색다른 취향의 첫 발견을, 아티스 트에게는 아트페어 그 이상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작가

Jordy Kerwick(조르디 커윅, b. 1982)

국가

Australia

 

The Muse (My Love)_2023
Trying to catch a heart_2023

 

 

 

 

 

 

 

 

                

작가 소개

Jordy Kerwick의 작품은 배제된 원근법과 생생한 구성으로 환상적이면서도 자서전적인 주제를 불멸로 만든다. 정물과 허영과 같은 회화의 고전적인 주제들을 다루며 꽃이나 담배와 같은 상반되는 의미를 가진 일상 속 요소들을 더하여 삶의 매력적이고 평범한 측면을 병치시킨다.

작가의 작품은 도상해석학과 같이 거의 패턴처럼 반복되는 그래픽 요소로 구축되어있다. 이는 코브라, 늑대 머리, 깃털, 누드 여성, 또는 식물 요소로 구성된다. 작가는 회화의 두께, 색상 및 평평함 사이의 본질적인 관계를 탐험하며 아크릴 및 오일 페인팅에서 스프레이 페인팅 및 콜라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