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에이아이, 도쿄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서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 실시 예정
아카에이아이, 도쿄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서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 실시 예정
  • 정동주 기자 jdj3300@naver.com
  • 승인 2024.03.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아카에이아이(이하 AKA)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Musio ESAT-J’가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카에이아이가 도쿄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에서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아카에이아이)
아카에이아이가 도쿄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에서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아카에이아이)

 

ESAT-J에 대비할 수 있는 앱 ‘Musio ESAT-J’

도쿄도는 2022년부터 도쿄 내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ESAT-J(English Speaking Achievement Test for Junior High School Students)라고 불리는 영어 스피킹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지난해 11월 실시된 시험에 약 7만명의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응시했다. 올해부터는 도쿄 내 중학교 1학년·2학년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ESAT-J YEAR 1(Y1)’ 및 ‘ESAT-J YEAR 2(Y2)’가 도입돼 스피킹 테스트에 대한 대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AKA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ESAT-J 기반 스피킹 테스트 대비 앱 Musio ESAT-J를 개발해 현재까지 많은 영어 학습자에게 스피킹 테스트 대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Musio ESAT-J는 사용자의 발화를 AI가 분석함으로써 정확하고 객관적인 채점 결과와 피드백을 즉시 제공해 사용자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도쿄도 가쓰시카 구립 혼다중학교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 실시

AKA는 Musio ESAT-J 앱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더 나은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가쓰시카 구립 혼다중학교와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 가을 경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11월 ESAT-J 시험을 앞둔 학생에게 연습의 장이 돼줄 것으로 기대된다. 테스트에서는 학생이 일정 기간 Musio ESAT-J 앱을 활용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학습 효과와 기억력 유지 효과를 측정한다. 파일럿 테스트 결과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앱을 개선하는 데 활용된다.

AKA는 Musio ESAT-J가 도쿄 내 중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카에이아이 소개

아카에이아이는 인공지능(AI) 엔진 ‘뮤즈’와 그 엔진을 기반으로 한 AI 로봇 ‘뮤지오’를 개발한 업체다. 뮤즈의 AI 엔진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소셜 로봇 ‘Pepper’에 엔진을 도입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아카에이아이의 목표는 인공지능 기술과 소셜 로봇을 통해 인간의 지능적인 능력을 돕거나 대체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만드는 실용적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www.akaintelligenc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